테슬라 중국서 완전자율주행 청신호 , 주가는 15% 상승? 비트코인 저무니 오르는 테슬라 주가 ?
중국 당국, 데이터 안정 " 적함 " 판정 - 테슬라는 완전자융주행 성공적 !
테슬라의 주가가 하루만에 15% 넘게 폭등했습니다.
중국에서 FSD라 불리우는 "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출시할 것 이라는 기대감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29일 (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는 테슬라 주가는 전장보다 15.31% 오른 194.05달러에 마감했다고 합니다.
21년3월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고, 이날 종가는 지잔 3월 1일 (종가 202.64달러)이후 약 2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비트코인이 반감기를 맞이하며 가격을 정체되어 있는 가운데 투자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 ..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약 6189억달러로 이날 하루에만 1000억달러 가까이 올랐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깜짝 중국 방문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28일 중국을 찾아 리창 국무원 총리를 만났습니다.
이후 중국에서 테슬라 FSD(완전자율주행)을 출시하는 데 걸림돌이 됐던 주요 규제의 문턱을 넘었다는 호재를 전했습니다.
테슬라는 중국 당국의 데이터 안전 검사에서 " 적합 " 판정을 받았고, 중국 당구의 데이터 안전 검사를 통과한 첫 외국 자본 기업이라는 점은 고무적이인 소식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테슬라는 중국 포털업체 바이두와 지도 제막 및 내비게이션 부문에서 협력을 합의 했다 ?
바이두 측에서는 자사의 지도 제작 관련 라이서스에 테슬라가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했다.
중국에서는 모든 지능형 운전 시스템이 공공도로에서 작동하려면 지도 제작 자격을 얻어야 하는데 바이두는 이와 관련된 자격을 12개 갖고 잇는 회사 중 한 곳 입낟.
최근 전기차 부문에서 가격 및 수요 저화로 연일 실적 부진 및 회사 경영에 타격을 받고 있던 테슬라였지만,
이번 일론 머스크의 중국 방문은 테슬라의 재도약에 힘을 실어주는 큰 성과로 돌아왔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처럼 급등과 급락을 맞이한 주식은 테슬라라고 해도 무방하다 생가됩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의 코인으로 유명한 도지코인도 상승세를 받았던 것 처럼 테슬라 주가 자체에도 장기적인 기대효과가 생겼다는 점에서, 테슬라 주주들은 긍정적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누누티비 ?
정부 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