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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부동산세 납부를 위한 가이드: 오류 없는 고지서 확인 방법
종합부동산세 고지서를 잘못 확인하면 과세를 잘못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고지서를 올바르게 확인하고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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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종합부동산세란 무엇인가
- 고지서 확인 시 주의할 점
- 오류 발견 시 대처 방법
종합부동산세란 무엇인가
종합부동산세는 주택을 소유한 사람이 부담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이 세금은 주택의 가치와 수량, 그리고 주택을 소유한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복잡한 계산 방법 때문에 종합부동산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계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고지서 확인 시 주의할 점
종합부동산세 고지서는 매년 11월 말에 발송됩니다. 고지서를 받으면 주택 수, 공시가격 등의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1세대 1주택자는 공시가격이 12억원이 넘는 주택부터 종합부동산세를 부담합니다.
오류 발견 시 대처 방법
고지서에서 오류를 발견하면 고지된 세금을 그대로 낼 필요는 없습니다. 고지서 납부기한인 12월 15일까지 납세자가 스스로 종합부동산세를 계산해서 신고·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의신청을 원한다면, 고지서를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주소지 관할 세무서장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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