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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 퇴사 후 연말정산!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
중도 퇴사 후 연말정산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어떤 절차를 거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실직 상태에서도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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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도 퇴사 후 연말정산, 어떻게 이루어질까?
환급 받을 수 있는 세금이 있다면, 중도 퇴사 후에도 연말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퇴사 후 다른 일에 종사하거나, 실직 상태로 있는 경우 등에 따라 과정이 달라집니다.
중도 퇴사 후 다른 회사로 취업한 경우
퇴사 후 같은 해 다른 회사로 취업하는 경우에는 종전 회사에서 받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새로 다니는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두 회사에서 받은 급여를 합산해서 정산하기 때문입니다.
중도 퇴 후 사업을 시작한 경우
퇴사 후 그해에 사업을 시작하면 근로소득과 사업소득이 동시에 발생하므로 두 소득을 합산해 다음 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중도 퇴사 후 실직 상태인 경우
퇴사 후 실직상태가 계속 이어진다면 일단 퇴사 시 약식정산이 되므로 그때 공제받지 못한 특별공제는 다음 해 5월 중에 추가로 신청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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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마치며
중도 퇴사 후 연말정산은 퇴사 후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다른 회사로 이직한 경우, 사업을 시작한 경우,직 상태인 경우 등에 따라 특별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를 알고 미리 준비하면 세금 환급을 더욱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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